스포츠

손흥민, MLS 역사를 새로 쓰다: 앙리 제치고 '역대급' 4위 등극!

뉴지금 2025. 8. 27. 09:15
반응형

손흥민, MLS를 뒤흔들다: 역대급 영향력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를 뒤흔들고 있는 손흥민의 영향력이 벌써 역대급이다. 미국 'LA타임즈'가 MLS 역사상 가장 중요한 영입 TOP10을 발표하면서 손흥민을 4위에 뽑았다. 매체는 "MLS에 한국 역사상 최고의 선수가 합류했다. 마케팅과 스폰서십의 새로운 지평이 열리고 있다. 리그 최고 이적료인 2600만 달러(약 362억원)는 오히려 매력적인 금액이 될 수 있다. 손흥민의 영향력은 시작에 불과하다."라고 소개했다.

 

 

 

 

레전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MLS 역대급 영입 TOP 4

매체가 선정한 MLS 역사상 중요한 영입 10명 중 1위는 LA 갤럭시로 이적해 현재 인터 마이애미의 구단주가 된 데이비드 베컴, 2위는 LA 갤럭시에서 활약한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 3위는 현재 인터 마이애미에서 활약하고 있는 리오넬 메시다. 손흥민 다음으로는 미국 축구의 전설 랜던 도노번과 프리미어리그에서 활약했던 클린트 뎀프시가 이름을 올렸다. 아스널의 전설이자 뉴욕 레드불스에서 뛴 티에리 앙리가 6위에 올랐다. 그 뒤로 로비 킨(LA 갤럭시), 카를로스 벨라(LAFC), 세바스티안 지오빈코(토론토), 호르헤 캄포스(LA 갤럭시)가 차례로 등장한다.

 

 

 

 

MLS 데뷔 이후 눈부신 활약: 골, 도움, 그리고 POTM

손흥민은 지난 3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토트넘 홋스퍼와 뉴캐슬 유나이티드(이상 잉글랜드)의 프리시즌 친선 경기를 끝으로 토트넘에서의 10년 생활을 마무리했다. 이후 7일 LAFC에 입단하며 MLS 무대에 입성했다. 손흥민은 곧바로 10일 시카고 파이어전에 교체 출전하면서 데뷔전을 치렀고 2-2 동점을 만드는 페널티킥을 유도했다. 그리고 뉴잉글랜드 원정에 선발 출장한 손흥민은 2-0 승리에 기여했다. 두 번째 골에 도움을 기록하며 MLS 첫 공격 포인트를 기록한 그는 첫 플레이어 오브 더 매치(POTM)에 선정됐다.

 

 

 

 

월드클래스 득점포: 댈러스전 프리킥 골

지난 24일 미국 텍사스주 프리스코에 있는 도요타 스타디움에서 열린 댈러스 원정 경기에서 손흥민은 전반 6분 만에 환상적인 프리킥 득점을 터뜨리며 MLS 데뷔골에 성공했다. 사무국은 댈러스전 직후 손흥민의 활약을 조명하면서 "손흥민이 월드클래스 스타일로 MLS 첫 골을 넣으며 출발했다"라고 조명했다. 손흥민의 동료 은코시 타파리도 구단 인터뷰에서 "우리는 전날 프리킥 훈련을 했었다. 그리고 나는 톱 코너를 바라봤고, 마법처럼 공이 그곳으로 향했다. 너무나 보기 좋았다. 손흥민에게 놀라울 만큼 만족한다"라고 말했다.

 

 

 

 

MLS를 뒤흔드는 손흥민 효과: 기록으로 증명된 영향력

손흥민의 영향력은 축구는 물론 LAFC 구단에게 전례 없는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지난 26일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LAFC는 "이번 여름 손흥민이 LAFC애 온 엄청난 효과가 LAFC의 홈 경기 티켓 요청 신기록과 같은 데이터로 수치화될 수 있다"라면서 영향력에 대해 소개했다. 그러면서 "LAFC가 손흥민을 영입했다는 소식이 클럽의 이전 유명 선수 영입 기준인 2022년 가레스 베일 영입보다 전 세계적으로 5배나 큰 영향을 미쳤다는 점, LAFC 콘텐츠가 8월 초에 약 339억 8천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는 점(594% 증가) 또는 클럽에 대한 미디어 보도가 289% 증가했다는 점을 지적할 수도 있다"라고 밝혔다.

 

 

 

 

LA 한인타운을 뒤덮은 손흥민: 문화적 영향력

구단은 또 "손흥민의 영향력을 가장 잘 보여주는 증거는 LA의 한인타운 거리를 걷지 않고서는 가늠하기 어렵다"라며 "한인타운에는 영어와 마찬가지로 한국어로 된 표지판이 항상 많았지만, 갑자기 그 표지판에 손흥민의 모습이 표시되기 시작했다"라고 알렸다. 이어 "손흥민은 역사상 가장 위대한 아시아 축구 선수이자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한국인(아마도 블랙핑크나 BTS 같은 K-팝 밴드 멤버를 제외하고)"이라며 손흥민의 위상이 너무나 뛰어나다고 밝혔다. LAFC 한국 서포터즈 그룹인 타이거즈 SG의 마이크 미키타는 구단과의 인터뷰에서 "요즘 동네를 운전하거나 걸어다니면 손흥민 유니폼을 입은 나이 지긋한 남자들을 볼 수 있다. 정말 새로운 일이다"라고 말했다.

 

 

 

 

손흥민, MLS 역사를 새로 쓰다

손흥민은 MLS 데뷔와 동시에 엄청난 활약을 펼치며 리그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고 있다. 앙리를 제치고 역대 4위에 등극한 그의 영향력은, LAFC의 기록적인 티켓 판매와 한인타운의 변화에서도 뚜렷하게 나타난다. 앞으로 손흥민이 MLS에서 어떤 역사를 써내려갈지 기대가 모아진다.

 

 

 

 

손흥민, MLS 관련 자주 묻는 질문

Q.손흥민의 MLS 데뷔전은 어땠나요?

A.손흥민은 시카고 파이어전에 교체 출전하여 페널티킥을 유도했고, 뉴잉글랜드 원정 경기에서는 도움을 기록하며 POTM에 선정되었습니다.

 

Q.손흥민의 MLS 데뷔골은 언제 터졌나요?

A.댈러스 원정 경기에서 환상적인 프리킥 득점으로 MLS 데뷔골을 성공시켰습니다.

 

Q.손흥민의 MLS 이적 후 LAFC의 변화는 무엇인가요?

A.LAFC는 손흥민 영입 후 티켓 판매 신기록을 세웠으며, 구단 콘텐츠 조회수와 미디어 보도량이 급증했습니다. LA 한인타운에서는 손흥민의 모습이 담긴 표지판이 등장하는 등 문화적인 영향력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