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이강인, '원 팀' 정신 재차 강조: 팬들의 비판 속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굳건한 의지

notion57005 2025. 10. 16. 14:08
반응형

흔들림 없는 '원 팀' 정신: 이강인의 소신 발언

이강인은 그라운드 안팎의 날 선 시선과 적잖은 외풍에도 원 팀을 강조했다. 그는 지난 6월 10일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조별리그 B조 10차전 쿠웨이트와의 경기 후 소신 발언으로 화제를 모았다. 당시 이강인은 선발 출전해 풀타임을 소화했고, 득점까지 기록하며 대표팀의 4-0 승리를 이끌었다.

 

 

 

 

과도한 비판에 대한 우려와 긍정적 시선 촉구

이강인은 공식 기자회견에 참석해 "이런 이야기를 해도 될지 모르겠지만, 많은 분께서 감독님, 축구 협회를 공격하고 계신다. 어쩔 수 없지만, 선수들도 협회 소속이다. 홍명보 감독님은 우리의 보스이시다. 너무도 과한 비판은 선수들에게도 타격이 있다. 긍정적인 부분도 많이 봐주셨으면 좋겠다. 그래야 월드컵에 가서도 더 잘할 수 있을 것이다.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팬심과 소통하려는 노력: 비판의 긍정적 변화 강조

이강인은 기자회견이 끝난 후 믹스드 존에서 한 번 더 취재진과 만나 "당연히 팬 분들께선 협회를 비판하실 수 있다. 선수들도 이를 알고 있고 협회도 더 잘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렇지만 너무 과도한 비판을 이야기하는 것이다. 협회, 코칭스태프 등이 노력을 많이 기울여야 한다는 걸 알고 있지만, 그래도 조금 더 관심과 응원을 해주셨으면 하는 마음이다"라며 "비판해야 하는 부분은 당연히 비판받아야 하지만 과도한 비판은 그렇게 좋지 않을 것 같다1년 동안 최선을 다해 월드컵에 참가하고 국민분들께 행복을 드리기 위해 더욱 열심히 할 것이다. 축구 관계자분들께서 그런 부분에 있어 도와주시면 좋을 것 같다"라고 강조했다.

 

 

 

 

저조한 관중 수와 팬심의 냉랭함

이강인의 호소에도 넉 달이 흐른 시점서 한국 축구를 향한 따가운 눈초리는 여전하다. 분노한 팬심은 역대급 흥행 부진이란 결과로 나타나고 있다. 대표팀은 14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10월 A매치 친선 파라과이와의 경기에서 2-0으로 이겼지만, 각종 불명예스러운 기록이 탄생했다. 이날 경기장엔 2만 2,206명의 관중이 입장하는 데 그쳤다. 개장 이래 여섯 번째로 적은 관중 수로 2015년 자메이카전 이후 10년 만에 상암서 기록한 2만 명대 관중이다.

 

 

 

 

변함없는 '원 팀' 정신: 이강인의 재차 강조

경기 후 믹스드존 인터뷰에 응한 이강인은 다시 한번 얼마 남지 않은 시간 원 팀으로 뭉쳐 앞으로 나아가야 한단 견해를 밝혔다. 이강인은 "모든 선수와 코칭스태프가 한 팀이 되어서 항상 최대한 좋은 경기를 하려고 준비하고 있다"라며 "이제 월드컵까진 몇 번 소집이 남지 않았다. 이번 차출에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해 준비했고, 월드컵에 가서 우리의 장점이 어떤 것이고 어떻게 플레이해야 하는지 등에 관해 많은 생각을 했다"라고 입을 열었다.

 

 

 

 

팀워크의 중요성: 이강인이 말하는 한국 축구의 강점

이강인은 한국 축구가 가진 장점을 묻는 질문엔 "전에도 그렇고 지금도 마찬가지로 한 팀으로 똘똘 뭉쳐 서로 돕는 게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공격할 때, 수비할 때 모두 함께 도우며 플레이하려고 한다. 월드컵서 브라질, 파라과이 같은 강한 상대와 맞붙을 때 한 팀이 되어 서로 도우며 잘해야 할 것 같다"라며 "앞으로도 한 팀이 되어 우리의 장점을 살리는 축구를 한다면 더 좋은 결과가 나올 것으로 본다. 지금은 더 잘 준비해야겠단 생각이 큰 것 같다"라고 답했다.

 

 

 

 

핵심 요약: 이강인의 '원 팀' 정신과 한국 축구의 미래

이강인은 팬들의 비판 속에서도 굳건히 '원 팀' 정신을 강조하며, 팀워크를 통해 더 나은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다고 믿고 있다. 그는 과도한 비판보다는 긍정적인 시선과 응원을 통해 한국 축구가 더 발전할 수 있기를 바라고 있다.

 

 

 

 

자주 묻는 질문

Q.이강인이 '원 팀'을 강조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A.팀워크를 통해 한국 축구의 장점을 극대화하고, 더 나은 결과를 얻기 위함입니다.

 

Q.이강인이 팬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는 무엇인가요?

A.과도한 비판보다는 긍정적인 시선과 응원을 통해 함께 나아가자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Q.이강인이 생각하는 한국 축구의 강점은 무엇인가요?

A.한 팀으로 똘똘 뭉쳐 서로 돕는 팀워크를 가장 큰 강점으로 꼽았습니다.

 

 

 

 

 

 

반응형